미국 상속법의 가장 큰 혜택 Basis Step up
미국 상속법에서 Basis Step up은 상속받은 재산의 취득원가를 사망 당시의 시가로 조정(Basis Step up)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10,000에 구입한 주식이 사망 시 $1,000,000이 되었다면, 상속받은 주식의 취득원가는 $1,000,000이 된다. 즉, $1,000,000에 주식을 매도해도 택스가 없다. 만약 Basis Step up이 없었다면, 상속받은 주식의 취득원가는 $10,000으로 투자소득 $990,000에 택스를 내야한다.
Basis Step up은 미국 상속법의 가장 큰 혜택(loophole)으로 잘 이용하면 투자소득(Capital Gains) 택스를 피할 수 있다.
Buy, Borrow, Die Strategy란?
Basis Step up을 이용하여 투자소득에 대한 택스를 피하는 것이다. 사망 시 Basis Step up으로 투자소득(Capital Gains)이 사라지므로 사망할 때까지 투자자산을 팔면 안 된다.
Buy – 주식이나 부동산에 투자
주식이나 부동산에 투자한다. 주식에 투자하면, 투자한 주식을 팔지 않고도, 투자금을 사용할 수 있는 Margin Account이어야 한다.
Borrow – Capital Gains를 계속해서 세금 연기(Tax defer)
Basis Step up으로 Capital Gains 택스를 피하려면 사망할 때까지 팔면 안 된다.
그래서, 투자금을 융통하려면 주식은 Margin Account에서 Margin Loan을 받고, 부동산은 융자나 HELOC(home equity line of credit)를 받는다.
Like-kind exchanges(AKA Section 1031 exchange)
부동산에 투자한 경우, Like-kind exchanges로 동일하거나 높은 가격의 새로운 부동산을 구매하면 Capital Gains를 계속해서 세금 연기(Tax defer)할 수 있다. Like-kind exchanges로 계속해서 죽을 때까지 새 부동산을 구매하면 택스 없이 더 큰 부동산을 구매할 수 있다.
Die – 사망하면 Capital Gains 사라짐
상속 받는 사람은 시장 가격으로 상속(Basis Step up)받는다. 즉, 상속받는 즉시 시장 가격으로 판매해도 투자 소득이 0이라 내야 할 택스가 없다.
정리하면
Basis Step up과 Like-kind exchanges(부동산 투자한 경우)로 Capital Gains를 계속해서 세금 연기(Tax defer)하고, 사망 시 Basis Step up으로 투자소득(Capital Gains)에 대한 택스를 피할 수 있다.
고소득자 택스 플래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