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케어(Medicare)란?
메디케어(Medicare)는 미국 정부가 65세 이상 시니어에게 제공하는 건강 보험이다.
메디케어 파트 A 보험료는 무료
본인 또는 배우자가 10년 이상 FICA 택스(소셜 시큐러티 + 메디케어 택스)를 납부했다면 메디케어 파트 A는 무료다. 만약, 40 크래딧을 채우지 못했다면 보험료를 내고 메디케어 파트 A를 구입할 수 있다.
메디케어 파트 B 보험료는?
메디케어 파트 B의 보험료는 소득에 따라 다르다. 아래 표에서처럼 소득이 높을수록 더 많은 보험료를 내야 한다.
예를 들어, 2021년 부부 공동으로 세금 보고 시 인컴이 $194,000 이하면 매월 $164.90의 보험료를 내면 메디케어 파트 B를 구매할 수 있다.
메디케어 파트 C 보험료는?
아래 표에서처럼 메디케어 파트 C 보험료(Premium)는 대부분 $0다. 따라서, 오리지널 메디케어(파트 A & 파트 B)에 가입했다면 무료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파트 C를 가입하는 것이 좋다.
또한, Part B Giveback 혜택을 제공하는 플랜도 있다. Part B Giveback은 메디케어 파트 B 보험료 일부를 돌려 받는 혜택이다. 예를 들어, 위의 H5216-342 플랜은 매월 $102을 돌려 준다.
메디케어 최소 보험료는 월 $62.90?
메디케어 파트 B의 보험료는 월 $164.90(2021년 부부 공동으로 세금 보고 시 인컴이 $194,000 이하이면)다. 하지만 메디케어 파트 C에서 Part B Giveback을 받을 수 있는 플랜을 선택하면 $62.90($164.90 – $102)로 메디케어 보험을 가질 수 있다.
정리하면
Part B Giveback 혜택이 있는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메디케어 파트 C)을 선택하면 최소의 비용으로 메디케어 보험을 유지할 수 있다.
파트 B 보험료를 절약하기 위해서 특별한 이유 없이 메디케어에 가입하지 않는 분이 있다. 하지만 향후에 메디케어가 필요해서 가입하면 매월 파트 B 보험료뿐만아니라 페널티(평생 벌금)를 내야한다. 따라서, 메디케어가 당장 필요하지 않더라도(예: 해외 장기 체류자) 메디케어 전문가와 상담해서 본인의 상황에 맞는 플랜을 선택해서 가입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