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찾아보니, 일단 Roth ira는 세금을 뗀 월급에서 불입 되는 돈이고, 은퇴 계좌라서, 매년 하는 세금 보고시에는 넣지 않아도 된다고 하던데, 그게 맞는건지요?
체킹어카운트에 묵히는것보다는 roth IRA로 돌리는게 나을듯 싶어서요.
roth IRA에 있는 돈을 fidelity에 넣어서 etf에 넣으라고 조언하시던데,
일단 온라인으로 계좌열고, 제 어카운트에서 계좌이체해서 돈 돌린다음, 상담원과 상담해서, etf란게 있다는데 거기에 다 넣어달라고 말하면 되는건가요?
(죄송합니다. 정말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입니다. 흑흑)
2) 지금 회사에서 401K는 empower investment에서 하고 있는데, 같은곳에서 하는게 나을지, fidelity로 추천받은대로 하는게 나을지 잘 모르겠네요.
3) 남편이 IRA가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다네요. 그건 어떻게 알아보지요?
4) 50세 이상이면 일년에 7000불을 넣을수 있다는데, 그건 남편과 합산해서 인가요, 저만 따로 인가요?
남편 구좌 유무 상관없이, 남편 인컴 상관 없이, 저만 따로 생각해서 열수 있나요?
워낙 그런쪽에 관심없이, 401K만 넣고 저금만 할줄 알았지, IRA 구좌가 있는지 없는지도 잘 모르니.. 한심합니다. ㅠㅠ
Nickname 및 의미:
xoxo: 딸이 잘 쓰는거라.
직업:
연방정부 공무원, 디자인
희망 은퇴시기:
잘리지 않는한 65세요. 앞으로 대략 10년 좀 넘게 남았네요.
은퇴 후 삶:
편하게 여행다니면서 골프치고, 지금 처럼 사는거.
손주들에게 장난감과 과자를 넉넉하게 사 줄수 있는 할머니 할아버지가 될수 있기를.
자식에게 기대는 상황은 절대! 안 하고 싶습니다.
은퇴 준비:
401K 및 은퇴구좌: 부부합산 50만불 정도 들어있습니다.
(제 것은 empower에서 찰스 스왑 2030에 들어있네요. 그대로 놓아둬도 될까요?)
Roth-IRA: 오늘 제 이름으로 계좌열려고 합니다. 50세가 넘어서 7000불까지 넣을수 있는걸로 알아서, 한꺼번에 14000 넣을까 합니다.
Mortgage: paid off.
saving: 10만불
그런데 이게 다네요. 이걸로 백세 시대에 먹고 살기는 힘들다고 하던데. 소샬 시큐리티 돌리니, 대략 남편이랑 저 3-4000불은 나올거 같은데. 괜찮을지.
취미생활:
골프
이 사이트에서 많이 배우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