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도 적었었는데 작년에 인컴 리밋이 넘은 줄 모르고 Roth IRA에 contribution을 했다가 회계 보고할 때 확인하고는 일단 급하게 Traditional IRA을 하나 만들고 거기로 recharacterization을 했습니다. 거기까지는 성공했는데, 이제 다시 backdoor roth IRA를 하려고 은덕님 글을 읽어보고 있는데 조건을 만족하질 않네요. 모든 일을 지금 피델리티에서 하고 있는데 제가 fidelity에 rollover IRA도 하나 가지고 있거든요. 이 경우 제가 T-IRA에 있던 자금을 전부 roth conversion을 하면 pro rata rule에 적용을 받게 되는게 맞나요? 현재 rollover IRA에는 $10,000정도 있고, recharacterization한 T-IRA에는 $4,500정도의 돈이 들어 있습니다.
멍청한 질문인 것 같은데 recharacterization해서 T-IRA에 있는 돈을 그냥 놔두면 어떻게 되나요? After tax money가 T-IRA에 들어 있는셈인데 이 돈을 나중에 은퇴후에 인출하게 되면 세금을 내야되는건가요?
현재 제 상황에서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은덕님 게시글을 읽어보면 individual 401(k)를 만들어서 rollover IRA에 있는 돈을 전부 401(k)로 옮기라고 하던데 그럼 또 EIN을 만들어야하는 것 같더라구요. 사업을 하고 있지 않아도 EIN을 그냥 만들 수 있는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