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twelve: Tips for Taxable Accounts
주요 내용: taxable accounts는 매년 이자, 배당금, capital gains에 대해 텍스를 내야되는 계좌. 은퇴가 다가오면 taxable accounts에 자금이 많아질 가능성이 높으므로 Taxable accounts에서 어떻게 현명한 선택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설명하고 현명한 선택이 상당한 이득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합니다.
- Tax-Exempt Bonds : states 나 municipalities에서 발행된 본드는 federal income tax가 면제됨으로 taxable accounts에서 Tax-exempt bond와 그렇지 않은 본드의 이익률을 비교해본 후 구입하는 것을 고려해봐됩니다.
- Avoid Tax-Inefficient Investments: Taxable accounts에서 아래와 같은 투자는 tax-inefficient하기 때문에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 Actively managed mutual funds with high portfolio turnover: 자주 사고 팔기 때문에 주로 short-term 세율이 적용됩니다. 주로 index 펀드나 ETFs가 적은 turnover를 가지므로 Tax-efficient합니다.
- All-in-one funds: 주로 taxable bonds로 구성되며 Tax-loss harvesting의 적은 기회가 주어집니다.
- High-yield bond
- Real estate investment trusts (REITs): 상당한 부분의 배당금이 높은 세율이 적용되는 nonqualified dividend income입니다.
- Realizing Capital Gains
- 이미 tax-inefficent한 투자에서 이득이 많으면 tax-efficient한 계좌로 옮기는 것에 대해서 현재 이득에 대한 세금을 내는 것과 tax-efficient로 옮김으로써 얻을 수 있는 세이빙에 대한 trade-off를 고려해서 신중하게 결정해야됩니다.
토론할 내용
- 자신의 현재 Taxable accounts에서는 주로 어떤식으로 투자를 하시나요 (turnover, portpolio, etc)?
- 이번챕터에서 나열된 내용을 Taxable accounts에 이미 적용하고 있다면 어떤식으로 적용해서 관리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책에서 나열된 내용외에 좋은 방법이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 REITs (대표적으로 reality income (NYSE: O) 가 배당금도 높고 상대적(?)으로 안정적이어서 은퇴시에 많이 고려하는 걸로 알고 있었는데 세금이 높게 고려된다면 REITs를 다른식으로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은퇴 포트폴리오로써 REITs를 대체할 세율이 낮으면서 배당금이 높은 안정적인 주식이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