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le No. 4: Use All Available Tools to Help You Die with Zero
We should not waste our life energy by underspending but at the same time, we should not outspend the savings and avoid running out of money.
Fear of death and deterioration trigger people to oversave and, as a result, fail to enjoy their present as much as they could.
저자는 우리의 삶이 돈을 벌고 모으는데만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도록 죽을 때 자산이 0이 가깝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길 원합니다. 하지만 죽음과 노화로 인해 나타나는 신체질병등을 대비하고 싶어하는 사람들, 평균수명보다 장수하게 될 시 수입원이 없어질 사람들을 위해 생명보험, 연금보험과 같은 Mortality Risk 와 Longevity Risk 를 대비하는 상품들에 대해서 알아볼 것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질문 Q1. https://www.livingto100.com – 본인의 life expectancy는?
질문 Q2. 본인 기준에서 Die with Zero 를 위해 Annuities 를 고려하시겠습니까? 고려하시는 이유과 그렇지 않으시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질문 Q3. 저자는 Annuities 역시 보험이라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생명보험 (Life Insurance)과 연금보험 (Annuity)은 보험의 본 기능 이외에 은퇴준비/상속/투자상품으로도 인식이 되어 있습니다. 어떨때 보험으로, 어떨때 투자로 빛을 발할 수 있을까요?
질문 Q4. 이번 chapter 는 tool 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돈이 아닌time 과 life energy 면으로 볼때 인생을 누리면서 살기 위해서 시간과 에너지를 적절히 절약할 수 있는 나만의 팁이나 tool/product 이 있다면 나누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