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이 되실까 해서 구글 미팅 가이드 글 남겨 봅니다.
1.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 따라서 조금씩 다를 건데, 시작 할 때 아래와 같이 마이크와 카메라 사용 요청을 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미팅을 원활하게 사용하시기 위해서 허용 / Allow 를 눌러서 들어오시면 되겠습니다.
2. 인터넷 상에서 카톡, 게시판 아이디로만 커뮤니케이션 하다가 얼굴 보면서 음성으로 대화하면 어색하고 그러실 수도 있는데요.
그래도 글로 이야기 하는 것이랑, 얼굴 보면서 목소리로 이야기 하는 것 확실히 차이가 있습니다.
자리를 비우거나 잠시 카메라를 꺼야 하는 상황이 아니면 조금 어색하셔도 카메라 켜주시고 같이 참석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
카메라 켜고 끄는 단축키는 Ctrl + E 입니다.
3. 본인이 질문, 발표하는 시간이 아니면 스크린샷 처럼 마이크는 음소거 / Mute 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에코 울리는 것을 방지하고 질문 하시는 분 이야기에 집중 하기 위함입니다.
마이크 켜고 끄는 단축키는 Ctrl + D 입니다.
4. 참석자가 많아서 화면에 참석자가 다 나오지 않을 경우는,
아래와 같이 옵션 아이콘 (점 세개) 클릭 -> Change Layout -> Tiled -> Tile 갯수를 늘리시면 화면 전환 없이 전체 참석자가 한 눈에 보이게 됩니다.
발표자가 큰 화면에 나오게 하시려면 Auto 하시고 Tile 갯수를 늘리시면 되고, Spot Light 와 Side Bar 는 별도로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이것저것 사용해 보시고 마음에 드는 레이아웃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