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DA 론 이란?
USDA 론은 low-to-average income 가정의 “rural” area 주택 구매 지원을 위해 미국 정부 USDA(U.S. Department of Agriculture)가 보증하는 모기지 론이다. USDA 론의 가장 큰 장점은 다운페이 없이도 하우스를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다.
USDA 론 자격은?
USDA 론을 받으려면 구매할 하우스가 “rural” area에 있어야 하고, 소득은 Area Median Income(AMI)의 15%를 넘지 않아야 자격이 된다.
USDA 론 가능 지역
위의 지도에서 붉은 색으로 칠해진 부분을 제외한 지역이 qualified “rural” area다. 정확한 것은 아래 링크에서 주소를 입력하면 확인할 수 있다.
USDA 론 혜택(장점)은?
USDA 론의 가장 큰 혜택은 다운페이가 없어도 모기지 론을 받아 하우스를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다.
USDA 론 장단점
USDA 론 단점은?
USDA 론의 단점은 거의 없다. 따라서, 자격이 된다면 USDA 모기지 론은 좋은 옵션이다.
USDA 론 이자율은?
USDA 론 이자율은 일반 컨벤셔널 모기지 이자율보다 1% 정도 낮다. 미국 정부가 보증해 주기 때문에 렌더의 입장에서 리스크가 적기 때문이다. 하지만 USDA 론 렌더간의 이자율 차이가 있으니 여러 랜더들을 충분히 쇼핑한 후에 결정해야 한다.
정리하면
USDA 론은 혜택이 큰 모기지 론이다. 하지만 상황(크레딧 스코어, 모기지를 몇 년 동안 유지할지, DTI 등)에 따라 일반 컨벤셔널 모기지 론이 유리할 수도 있으니 충분히 쇼핑한 후에 결정해야 한다.
모기지 관련 글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