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다 보면 잡이동이나 실직 또는 휴직, 대학원이나 박사과정 진학등으로 공백이 생겨서 인컴이 많이 줄어든 년도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소득이 확 줄어든 경우 세금 혜택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Roth IRA conversion
택스 보고할 인컴이 많이 줄었다면, 그래서 현재의 세율이 은퇴후의 세율보다 같거나 낮을 것으로 생각된다면 Roth IRA conversion을 하면 됩니다. 현재의 낮은 세율(Marginal Tax Rate)로 택스를 내고, 은퇴후에 투자 소득에 대해서 Tax-free로 인출하는 것이 더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Tax-Gain Harvesting
Tax-Gain Harvesting은 long-term capital gains tax rate이 0%인 세금 혜택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2019년의 경우 부부 공동 세금 보고시$78,749까지 long-term capital gains tax rate이 0% 입니다. 예를 들어 예상 소득이 $50,000이라면 $28,749까지 long-term capital gains이 발생하더라도 세금이 없습니다.
따라서 부부 공동 세금 보고시예상 소득이 $78,749 미만이라면 차이만큼 long-term capital gains을 발생시키면 택스 없이 소득을 발생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저소득층 은퇴 자금 저축을 지원하는 Saver’s Tax Credit
저소득층의 은퇴 자금 저축을 지원하기 것이지만 인컴이 줄어 자격이 된다면 부부가 공동으로 세금 보고시 최대 $2,000을 택스 크래딧으로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부가 공동으로 세금 보고시 AGI가 $38,500 이하이고, 401K나 IRA에 $4,000을 저축했다면 $2,000( $4,000 * 50% )을 택스리턴으로 돌려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