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not do what you hate.”
예수님이 말씀 하셨죠. 하기 싫은 일은 하지 말라고.
하기 싫은 일을 하지 않고, 하고 싶은 일, 의미 있는 일을 하면서 살아 가고 있나요?
꿈은 무엇이었나요? 지금 꿈꿔왔던 일을 하고 계신가요?
아마 많은 분들이 꿈꿔왔던 거와는 달리 하고 싶지 않은 일을 생계를 위해서 어쩔 수 없이 하고 있을 겁니다. 그렇다면…
Here Comes The Good News
하기 싫은 일 하는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많은 사람들이 정년까지 하기 싫은 일이라도 선택의 여지 없이 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 하실겁니다. 하지만 다양한 삶의 형태(lifestyle)를 찾아 본다면 조기 은퇴하여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이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구글이나 유투브에서 ‘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 로 검색해 보십시요.
검색해서 살펴 보시면 아시겠지만 조기 은퇴 목적은 단순히 하기 싫은 일을 그만 두기 위해서라기보다는 의미 없는 삶의 수레바퀴(Burning out in the rat race)에서 벗어나서 하고 싶은 일, 의미 있는 일을 하기 위해서 입니다.
꿈을 이루기 어렵다면 차선이라도..
“1급수에 사는 열목어나 산천어처럼 깨끗한 대통령이라고 말하진 않겠다. 2급수, 3급수를 헤엄치며 진흙탕을 건너왔다”고 노무현 대통령이 말씀 하셨죠.
하고 싶은 일, 의미 있는 일을 하면서 사는 것이 불가능하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가능 했다면 이미 그렇게 살고 있거나 그러한 삶으로 점점 가까이 가고 있겠지요.
가망성이 없는 꿈은 과감히 던져 버리고, 차선의 방법을 찾아 보는 것은 어떨까요? 예를 들어 정년까지 하기 싫은 일은 꾸역꾸역 하는 것보다 10년 일찍 그만 두고, 현재 연봉의 반이라도 20년 동안 좀 더 즐겁게 할 수 있는 일들을 찾아 보는 것이지요.
또한 세금 혜택이 있는 은퇴 자금 저축을 잘 활용하고, 은퇴 목적에 맞게 투자를 현명하게 한다면 은퇴 시기를 몇년 앞당길 수도 있구요. 이외에도 많은 가능성들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길을 찾아 보십시요.
고귀하고 위대한 자여, 당신의 꿈은 무엇이었나요? 이루지 못한 꿈, 이룰 가망성이 없는 꿈은 과감히 던져 버리고, 차선을 찾아 보세요. 당신이 찾게 될 차선이 원래의 꿈보다 결코 못하지 않습니다. 아니 원래의 꿈보다 더 멋진 차선을 찾으시길 바랍니다.